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러시아 제재에 참여하는 글로벌 기업들

새소식/경제 리뷰

by 리뷰덕후감 2022. 3. 6. 10:00

본문

반응형

세계적으로 우크라이나의 전쟁 종식을 위해 러시아에 판매 및 서비스를 금지하거나 철수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계속해서 추가될 것 같고 국내의 LG, 현대, 삼성은 불가항력으로 판매를 잠정 중단했습니다.

인텔, 엔비디아, AMD, TSMC가 러시아에 반도체 판매를 중단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애플, Dell에서는 자사 제품과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밸브는 러시아에서 Dota 사용을 금지하였고 사이버펑크 2077 개발사 시디 프로젝트도 러시아 판매를 중단했습니다.
스팀, 플스, 닌텐도, Xbox는 러시아 카드 결제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메타(페이스북)는 러시아 국영 언론의 광고나 영리 행위를 금지하였습니다.
도요타미쓰다는 러시아로 차량 수출하지 않고 합작 공장 생산중단을 검토 중입니다.
넷플릭스는 러시아에서 진행해오던 오리지널 시리즈 제작과 향후 사업을 모두 중단합니다. 그리고 월트 디즈니소니 픽처스는 신작 개봉을 중단하고 워너브라더스는 더배트맨 러시아 개봉을 취소했습니다.
온라인 결제 회사 페이팔은 러시아 신규 이용자를 받지 않기로 하였고 카드결제 업계 비자마스터카드도 러시아 결제망을 차단하였습니다. 
나이키는 러시아내 제품 판매를 중단했고 아디다스는 14년간 후원해온 러시아 축구 대표팀과 파트너십 계약을 중단했습니다.
볼보제너럴 모터스는 러시아 수출을 금지했고 폭스바겐, 보잉, 할리데이비슨, 포드도 러시아 사업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세계 1,2위 해운사 MSC머스크도 러시아 항구에서 모든 서비스를 잠정 중단했습니다.
패션업체 H&M과 Zara의 소유주인 Inditex는 러시아의 모든 매장을 일시적으로 폐쇄하고 온라인 판매도 금지합니다.
화장품 업체인 유니레버로레얄이 러시아 사업을 철수 합니다.
이케아도 현지 매장을 폐쇄하고 러시아 사업을 중단합니다.
노르웨이와 네덜란드 국부펀드, 미국의 캘리포니아 연기금에서 러시아 자산을 매각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미국 석유업체 엑손모빌 또한 러시아 유전에서 단계적으로 철수합니다.
스타벅스,코카콜라,펩시가 러시아 사업을 중단하고 캐나다 전국 주류상에서 러시아 산 술 판매를 중단하였습니다.
맥도날드가 러시아 사업을 잠정 중단합니다.
미국이 러시아산 석유, 가스 수입을 금지하고 영국은 러시아산 석유 의존도를 단계적 철폐 예정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