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른.아홉 3화~6화 [넷플릭스]간단 리뷰

문화/드라마 리뷰

by 리뷰덕후감 2022. 3. 10. 09:00

본문

반응형

이 드라마도 도통 예상이 안됩니다. 시청률이 물결을 치네요. 최고 7.5 % 갔다가 5.5%로 내려가고 6화에서 6.9%로 회복!! 시한부, 불륜 같은 설정에 하차한 사람들이 생긴 거 같아요. 총 12화까지 시청률의 널뛰는 모습을 보세요. 그래도 유종의 미를 거뒀습니다. 8%으로 마무리 했어요.

1화 2화 3화 4화 5화 6화 7화 8화 9화 10화 11화 12화
4.4 5 7.4 7.5 5.5 6.9 5.7 7.2 6.5 7.1 6.4 8.1


세계에서 제일 신나는 시한부 하겠다는 세 여인의 우정이 몽글몽글 예쁘고 슬퍼서 울먹였는데 교통사고에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총 12화로 이제 절반 왔는데 시한부에 교통사고라니요... 감독은 어떻게 마지막을 끌고 가려고? 이렇게 다음 편을 설레게 만드네요. 찬영이에게 악재가 몰려오는 걸 보면 아홉수 조심하라는 이야기가 떠오릅니다.

6화 마지막 장면 본 내심정

충격의 신파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서른, 아홉.

삼재를 조심하라.


여기서 삼재란?
불교에서는 삼재와 팔난 (三災八難)이라고 하여 세상의 온갖 재난을 뜻입니다. 그중 삼재는 불교에서 세계를 멸하는 화재, 수재, 풍재의 가지 재앙을 말하고 국가에서 병난, 질역, 기근 가지 재앙을 뜻하는데 미신을 맹신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개인에게는 민속 12지로 따지는 불길한 운수를 뜻합니다. 3년간 힘들기 때문에 굿이나 부적으로 액막이를 하는 게 관례였습니다.

 

찬영이와 미주의 백숙으로 다지는 우정도 보기 좋았는데요.
건강에는 물에 빠진 고기 조리법이 최고로 굽거나 튀기는 조리법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부추는 피를 맑게 해준다고 하니 백숙과 함께 먹는건 좋은 조합이죠. 특히 마흔 가까운 시기에는 식단 관리를 하는 게 이후 십수 년을 건강하게 보내는 첫 단추라고 합니다. 이 드라마 보고 나서 건강에 관심이 많아져서 생로병사도 즐겨 보게 되었습니다. 단점이라면 건강 불안증이 생긴 건데 인간의 부정 편향을 되새기며 릴랙스 하려고 노력합니다. 건강과 드라마 보는 여유도 함께 챙기시기 바랍니다.

 

건강 챙기는 드라마 서른, 아홉.

 

Health be with you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